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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르미나(Taormina)/이오니아해의 보석 2.

작가 자유를 향한 열망 조회수 147 추천수 0 등록일 2017-09-13

지역 : 이탈리아 > 시칠리아 > 메시나 > Taorm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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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인트오거스틴 교회 공공 도서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Aprile ⅸ 광장 부근에 있는 어거스틴 교회는  1700년대 타오르미나 대리석으로 지어진 고딕 교회로 초등학교로

사용된 적이 있고 도서관 및 다목적 홀로 사용되고 있다
22,000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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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9일( IX Aprile) 광장 주변

 

 광장에서 바라보는 에트나 화산과 푸른 이오니아 풍경은 숨 막히는 전경으로 유명하다 
광장 주변은 고급 카페와 레스토랑, 명품거리 움베르토 1세 거리가 시작되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몰린다.

길거리에는 풍자만화와 오래된 분수와 조각들이 널려있다  광장 이름 은 1860년 4월 9일 이태리 통일 운동 (Risor gimento) 시작되면서

가리발디 장군이 성당 건너편 섬 마살라( Marsala)에 도착하면서 시실리아 정복이 시작되었다고  알려져, 

 이탈리아 통일 영웅 가리발디 도착 일을 기념하고 싶어 붙여진 것이다
하지만 루머였다 가리발디 장군(Garibaldi) 은 1860년 5월 9일 정확히 한 달 후 마살라에 상륙했다.

 그러나 타오르미나 주민들은 그 날짜를 가장 아름다운 광장에 헌납한 것을 기억하고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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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so Umberto 거리

 

르소 움베르토 1세 거리는 타오르미나 중심가 거리로 항상 활기에 넘친다
이태리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알려진 유명 상품  스토어가 이 거리에  있다 외부로 연결되는 두 개 주요 도로 

 관문 중간에 자리한 4월 9일 광장에서 거리가 시작된 디.  우아하고 세련된 레스토랑과 카페, 갤러리가 들어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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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소 움 바르트라는 이름은 1878년부터 1900년까지 이태리를 다스리던 사보이 왕국 움베르토 1세 이름에서 따왔다

. 거리는 고대로부터 메시나와 카타니아로 연결되는 주요 통로에 위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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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lazzo ciampoli 는 카탈로니아 스타일 저택으로 정문 문장에 1412년 이 새겨져 있다 Ciampoli는 가족 이름이다.

마제국이 476년  멸망하자  시실리아 남부 해안지역에 아랍의 침략이 시작되었다. 아랍의 침략은 기독교인들에게

성전으로 인식되었다. 아랍의 침략은  7,8,세기까지 계속되었다.  827년  군사 1만 명이 시실리아 남서부 마자라(Maddza)에

상륙하고  902년 8월 1일 마지막으로 타오르미 나가 점령당했다.
도시는 약탈당하고 파괴되었다. 여자, 노인, 아이들이 , 심지여 교회 안에서도 살해당했다. 기념비와 교회가

불타고 생존자들은 노예로 팔려나가고 소녀들은 매매되고 일부는 아랍으로 보내졌다.
전설에 따르면 하늘까지도 대학살을 애도하는 듯 8월 10일 운석비가 내렸다고 한다.
그 후 아랍의 지배는 2세기 반 동안 지속되었는데,  아랍 점령기 동안 제도가 정비되고 비효율을 고치고

농업, 의학, 수학, 철학이 확산되었으며, 새로운 교회를 세우고 종탑 을 설치하는 것은  금지되였다.

아랍 점령기에도 기독교인들은 그들의 신앙대로 살수 는 있었다. 기존 교회를 아랍 모스크로 바뀌고  개종을 요구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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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 계단 양옆에 아랍풍 소품을 전시해놓고 팔고 있었다. 아랍 점령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의아해 한다.

오르미 나를 포함한 시실리아에서 이슬람은 많은 흔적을 남겼다 기존 건물을 활용하고 새로운 건축은 자재했는데,

새로 짓는 건축은 철저히 아랍 스타일로 건축되었다 타오르 미나에서 두드러지는 아랍 건축물은 거의 찾아보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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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극장으로 가는 길

오르미 나의 고대 이름은  타우 로메니 온(Tauromènion) 이였다.
기원전 1세기에 살았던 역사학자 디어도 로스  시켈로스 에 따르면  BC  394년 시라쿠사 의 디오니 시우스(Dionysius) 가

 타오르미 나를 침공했지만 점령하지 못했다.  그 후 카르타고 와 체결한  조약 결과로 타오르미 나를 영토로 합병했다.

그러나 그리스 도시로 번영을 이끈 것은  BC358년  Andromaco (유명한 역사가 Timaeus 아버지) 가

낙소스에 최초로 정착한 그리스 자손들을 데리고  Tauro 산 Tauromènion(이끌었다는 뜻 지역으로 왔다 

 그의 현명한 통치로 타우로메니온은  번영했다. 타우 로메니 온 과 낙소스 와는  밀접한 관계로, 

 초기 동전으로 확인된다. 동전에는 Nassii 보호령인 아폴로 아르테 세트(Apollo Archeghetes) 가 묘사되여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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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극장 입구

오르미 나는 로마가 기원전 212년에 시실리아 전체를 점령하기 전까지 시라쿠사(Siracusa) 지배하에 자치권을 인정받았다 

단 소득의 10% 공물로 납부한다는 조건이 있었다. 이 기간 동안  탁월한 지도자 안도르 마치 오(Andromacho)  

지도력으로 도시는 부유해졌고 번영했다. 로마 지배 이후 타오르지미나는 동맹국으로 간주되고, 로마 시민권을 부여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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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미 나를 가장 널리 알린 사람은  프로이센 풍경화가 오토 겔랑 (Otto Geleng) 이었다
그는 짦은 방문을 위해 이곳에 왔으나 결국 이곳에서 마지막을 보냈다.
또, 독일 사진작가 빌 헬름 폰 글로 댄(William of Gloeden), 영국 소설가이자 시인 및 화가인

  D.H 로런스(DH Lawrence) 1919년 타오르미 나를 여행하면서 그의 소설에 이곳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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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전 212년,   총독 안드로 마쿠스는 타오르미 나가  시라쿠사 시대 겪었던 파괴와 혼란을 피하고 로마에 친화적으로 

 동화될 수 있는 정치를 펼치기 시작했다. 타오르미 나를 문화와 고고함을 느낄 수 있는 로마 도시로

재 탄생시키기 위해 계획서를 로마에 제출했다. 이 계획은 시실리아에서 화려한 그리스 문명이 끝났음을 알리는 것이었다.
제출된 계획은 즉시 승인되었고 시실리아 52개 도시 중 최초로 세금 면제와 자유롭고 풍요로운 환경과

 로마 시민권을 부여받았다. 그리고 로마에 납부하는 공물 납부를 영구 면제되었다.(제국이 전쟁시 전쟁 관련 공물도 면제받았다,

 대단한 특혜를 누렸다))  
카이사르 옥타 비안(Caesar Octavian)은 타오르미 나를 완벽한 로마 식민지로 만들었다. 많은 주민들을 강제로  이주시키고, 

로마 가족들로 채웠다. 아름다움과 온화한 기후에 매료된 많은 귀족들은  은퇴 후 여생을 보내기 위해,

 또는  사적인 휴식을 취하는 장소로 타오르미 나를 택했다. 많은 유명한 로마 귀족이 풍광 좋은

 언덕과 바닷가 곳곳에 고급스러운 별장을 지어 영구적으로 거주했다.
타오르미 나는 BC133년까지 번영을  꽃피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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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 2세는 (Geron II)는 그리스 원형 극장을 개조하도록 명령했다.( 오늘날 고대 극장이 종종

그리스-로마 극장으로 불리는 이유가 되였다)  로마는 극장을 개조하면서 단순한 구조를 우아하고

웅장하게 고쳤다. 로마시대에 극장은 검투사 경기장으로 개조하면서 극장 앞 무대 대리석은 제거되고

  기념비적인 양쪽 기둥도 다른 곳으로 옰겼다. 로마 지배 이후 극장은 원래 건축물 일부를 복원하고

거대한 복구 작업에 착수했다. 2차 세계대전시 연합군 폭격을 당해 고대 극장에 피해가 있었으나 경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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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 로마극장은 3개 부분으로 구성되였다.
정면 양쪽 어두운 공간은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곳이다  정면 열주 앞은  배우가 연기하는 무대공간으로 전문가의 견해에 

 따르면, 이곳은 좌, 우 두 개의 큰 기둥으로 되어 있었다.  또, 정면 무대는 3개의 큰 대칭 공간 사이에 6개의 기둥이 있었는데

, 3개는 중앙 개방  아치 오른쪽에 3개는 왼쪽에 있었다. 1860년 이후에 세워진 6개 기둥과

4개 코린트식 기둥은 지금까지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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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고 무대 양옆에  배우들이 의상을 갈아입기 위해 사용하던 방 두 개가 있었다.
오케스트라 위치는 무대 가장 낮은 곳에 위치하고 있었고. 또, 이 공간은 진행자가 낭송하는 비극이나

희곡 공연을 수반하는 악기 연주자가 위치하는 자리다. 고대 극장에서는 그리스신화 오디세이와 음악, 무용, 오페라가 공연 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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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 건축가는  대자연이 마치 그들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것처럼 가장 중요한 건물을 짓는데,

응용하였다. 자연경관은 그리스건축 기둥사이에 빛과 공기 섞인 극장 건축과 통합되었다.
이오나 아해 의 태양과 바람이 극장 안을 가득 채우고 저 멀리 하얀 만년설을이고 하얀 연기를

내뿜는 에트나 화산이 극장을 내려다보고 잇는 것 같다. 허물어지고 녹아내리는 기둥과 벽돌을 바라보면서

역사의 무상함을 느끼기 전에 화려한 영광의  덧없는 애잔함이 가슴을 아련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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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 플라스틱 의자는 오늘날 공연을 위해 설치한 것이다.

람석 계단은 아래에서 시작하여 위로 올라면서 관람 단차를 만들었다 경사 각도는  편안한 관람을

주기 위해 정확한 각도가 적용되었다. 음향설계도 극장 어느 장소에서도 정확하고 똑똑하게 들리도록 설계되여 있다.

 관람석은  자연 암석을 깎아 만들었다.
일절 벽돌을  사용하지 않았다. , 반원형 관객석 카비야(cavea)는 5구역으로 구분되여 이었다. 수직으로 표시된

좌석 중 좁은 8개 구역은 쇼에 참석하는 여성을 위한 목조 좌석이 있는 반원형 테라스가 2곳 있었다.

극장 크기는 지름 109m, 높이 35m, 2만 관중을 수용한다. 오늘날 사용

가능한 좌석수는 약 10,000명이다. 그리스 극장 중 시실리아에서 두 번째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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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건설에 대한 완벽한  기록은 존재하지 않지만 전문가들은 BC 3세기 후반에 건설된 것으로 본다

극장 음향은 에코 현상 없이 배우의 목소리가 어느 위치에서 나 잘 들린다. 나머지 유적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벽돌이다.
로마가 그리스 극장을 리메이크한 것은 BC31~ AD 14년 사이였다.  그 후 아랍인의 침략으로 18세기까지 방치되었다.

지난 세기 동안 임의의 추가가 이루어졌고 1955년 들어서 근본적인 조사와 합계 관람석 좌석이 복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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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번영한 시대 ,타오르미 나 인구는 1만 2천 명에 달했다. 지배적인 언어는 Doric 방언이었다.
BC 288년, 사라 쿠사가  타오르 미나를 지배하면서  그해 생산된 부의 10분지 1을 세금으로 바치게 하고 

 대신 자치권을 인정해줬다. 이 기간 동안 타오르미나느 크게 융성해서 그리스 극장,

수로시설(Naumachie) , 극히 소수만을 위한 작은 극장 오데온 (Odeon) 등을 건설했다.

에트나 화산이 분화하면 타오르 미나 고대 극장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하얀 만년설을 뚫고 솟아오르는

 화산 연기와 흘러내리는 용암을 고대 극장에서 바라보고 싶은 사람들이다. 화산이 분화하는 

 그림을  보면 사람들이 덩실덩실 춤을 추고 향연을 벌리는 모습을 묘사한  회화들이  많다

 시실리아에서 화산은 축복이고 풍요를 갖다 주는 신의 선물로 인식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화산 주위에 모여살고 떠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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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미 나를 널리 알린 오토 겔랑(Otto Geleng) 은 독일 니더작센( Lower Saxony) 귀족 집안 출신으로 베를린에서

그림을 배우고 미술  아카데미를 졸업했다. 그는 목가적인 풍경화에 몰두했는데, 예술적인 

 풍경을 찾아 유럽 전역을 여행하면서 1863년 이태리 중요 도시를 거쳐  시실리아 타오르미 나에 도착했다 

그의 나이 20세에였다. 겔랑은 타오르미 나 빛과 풍광, 특히 고대 그리스 유적에 심취하였다. 

스쳐 지나가는 길목에  잠시 잠시 들린  타오르미나 매력에 빠진 그는 바로, TaorminaZuccaro에 정착했다
시실리 고대 유적과  이오니아 바다 풍경, 그리스고 대 유적을 주로 그렸다.

그가 그린 풍경들은 당시 유럽풍 경과는 상당히 다른 것으로 베를린과 파리에서

전시되였을 때 비평가들은 현실성이 없는 상상력으로 그렸다고 비난했다.

겔랑은 그들과 합계 타오르미 나에 가자고 제안했다. 풍경이 진실이 아니라면,  모든 비용을 지불하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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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en Gelengdl 그린 고대 그리스 극장과 에트나 화산

토겔렝은 1863년 타오르미 나에 이주하여   Filomena Zuccaro 와 결혼했다. 
그는 단기간에 중요 인물이 되어 타오르미 나를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  관광지로 만들었다.
1939년 타오르 미나에서 생을 마감하고 이곳 가톨릭 공동묘지에 묻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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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사람  오토겔렝의 친구 빌헬름 폰 글루텐(  Winhelm von Gloeden) 은 독일 북부 발틱해 연안 

 슈베린 공국 출신  사진작가로 타오르미 나에 머물면서 고대 그리스 유적에서 소년의 아카디아적인

 남성 누드 사진을 촬영했다  고대 유적  목가적인 풍경에서 촬영한 남성 누드사진은 

조명과 모델을 유연하게 배치하여 혁신적인 장르로 격상시켰다. 그의 작품은 오스카 와일드

, 독일 황제 윌리엄 2세, 리처드 슈트라우스 등 이 수많은 인사들이 구입했고,

1911년  세계박람회, 베를린(1898년), 필라델피아(1902년) 등 전 세계 유명 화랑에서 전시되였다
글루텐은 타오르미 나와  시실리아 풍경, 예술적 기념물의 사진,

 민속의상 등 다양한 유형의

 이미지를 만들어 여행자의 기념품, 엽서, 가종 의상, 모자, 티셔츠에 적용하면서

타오르 미나 경제에 많은 기여를 했다. 그는 품위와 예절을 중요시 했으며,

 타오르 미나 기념품점에  사진엽서와  그 외 다양하게 응용한 

그의 작품을  살수 있다. 1931년 2월 16일 . 타오르 미나 공동묘지에 묻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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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전시회와 이벤트가 타오르 미나에서  열린다 팝과  클래식 콘서트. 오페라, 무용과 연극.

 그 외 방송에서 중계하는 중요 공연이  고대 극장에서 열린다  가장 중요한 행사는

타오르미나 아르테(Taormina Arte) 가 주체하는  타오르미나 영화 축제 ((Taormina Film Fest)로

1955년 개최 이후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그 외, , 타오르미나 국제 오케스트라 축제와 Early Night Noctis를 개최한다.
타오르미나 아르테는 시실리아 문화예술 법에 따라 설립된 지방정부 기구로 자금 지원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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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그리스 원형극장  전경

 

 

정상회담.PNG

 

 2017, G7  Summit 이 타오르미나에서 개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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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킷 리스트를 완성했다. 형언할 수 없는 감정을 온몸으로 느꼈다
지금도 나는 에트나 화산이 분화했다는 소식이 들리면 타오르 미 나에 가야 한다는 생각에 몸살을 한다. 

 조만간 다시 찾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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